HANJAE PLANET

SNS마케팅

- 소셜미디어 주이용률 분석 -

- 정보탐색 시 이용하는 소셜미디어 -

크리에이티브한 기획력으로 컨텐츠를 개발하며, 효과적인 채널 운영을 통해
원하는 브랜드 이미지 확립 인지도 상승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은 브랜딩을 중점으로 운영하며, 퍼포먼스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매출 상승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 Blog 블로그

    블로그는 제 2의 홈페이지로 불립니다.
    포털사이트 내 정보탐색 시 이용하는 소셜미디어 1위로,
    검색 후 블로그를 가장 많이 봅니다.
    주요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를 통해 검색결과에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으며, 30대~50대 이용률이 가장 높습니다.

  • Instagram 인스타그램

    다양한 인플루언서가 활동하고 있으며, 비주얼에 대한
    주목과 관심이 높은 채널로 감성컨텐츠와 고퀄리티의
    파워 컨텐츠가 인기입니다.
    이용자가 많고, 광고 노출 경쟁이 치열하지 않아 도달률이
    높으며, 많은 기업들의 비즈니스 채널로 강화되고 있습니다.
    20~30대 여성 이용률이 가장 높으며,
    20대 여성 이용자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 Facebook 페이스북

    페이스북 이용자가 하락하고 있음에도, 빠른 확산력,
    나노타겟팅, 빠른 피드백의 강점을 갖고 있어
    페이스북마케팅을 선호하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20대 이용자가 하락하면서 10대 이용률이 가장 높으며,
    30~50대 이용률은 비슷한 편입니다.

  • Youtube 유튜브

    정보 흥미성과 유익성이 가장 높다고 인식되는 채널로,
    가장 활발하게 이용되는 소셜미디어입니다.
    10~20대 이용률이 가장 높으며, 전 연령층에서 높은 비율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대 남성 이용자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 Post 포스트

    포스트와 블로그의 가장 큰 차이는
    포스트가 ‘프리미엄 컨텐츠 플랫폼’을 지향한다는 것입니다.
    블로그는 일상글부터 다양하고, 광범위한 컨텐츠를 올릴 수 있는
    종합적인 채널이라고 볼 수 있으며, 포스트는 보다 깊이있고,
    전문성 있는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주제와 소재를 선정하여 높은 수준의 글을 작성하는
    공간으로 주제별로 전문성 있는 컨텐츠를 연재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